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보령시는 오는 5일부터 12월 말까지 보령시건축사회와 함께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무료 건축상담실은 건축 민원이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과 전문 지식을 요구하는데 비해 경제적 ․ 시간적인 이유로 설계사무소 방문 등을 주저하는 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22명의 지역 건축사들에게는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 공헌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생소하고 해결 방법이 쉽지 않은 건축 민원을 거주하는 곳과 인접한 장소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상호 간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실은 16개 읍면동을 찾아가며 상․하반기 각 2회씩 모두 32차례에 걸쳐 방문하며 상반기에는 ▲3월 5일 웅천읍 ▲3월 12일 주포면 ▲3월 19일 주교면 ▲3월 26일 오천면 ▲4월 2일 천북면 ▲4월 9일 청소면 ▲4월 16일 청라면 ▲4월 23일 남포면에서 진행된다.
또 ▲5월 7일 주산면 ▲5월 14일 미산면 ▲5월 21일 성주면 ▲5월 28일 대천1동 ▲6월 4일 대천2동 ▲6월 11일 대천3동 ▲6월 18일 대천4동 ▲6월 25일 대천5동에서 각각 진행된다.
주요 상담 내용으로는 ▲주택 설계 및 인·허가 등 건축행정 절차 ▲무허가 축사 양성화 및 건축물대장 등재 신청 ▲농촌주택개량사업 및 노후주택 증·개축 등이다.
홍상의 건축허가과장은 “지난해 첫 운영한 결과 모두 38차례에 걸쳐 90건의 민원을 접수 ․ 해결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시는 앞으로도 무료 건축상담실 운영을 통해 찾아가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