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직업교육 훈련과정 참여자 모집 일정을 이번 달 31일까지 연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정읍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교육 훈련과정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훈련과정은 여성가족부 주관 3개 과정과 전라북도 주관 1개 과정이다.
세부 훈련과정은 ▲단체급식 전문조리사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학교마을 체험 강사 양성과정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양성과정이다.
과정별 20명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훈련과정은 국・도비 지원을 통해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했다.
정읍시에 거주하는 취업 희망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달 31일까지 관련 서류를 지참해 정읍새일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정읍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ONE-STOP 종합 취업 지원 서비스(직업상담-직업교육 훈련-취업 알선-사후관리)와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정읍새일센터(☏539-5594~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