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정읍시 이평면에 소재한 ㈜유기농비건(대표 채운자)가 대구지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눔 행렬에 동참에 화제다.
지난 16일 채운자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밤낮없이 고생하는 대구지역 의료진과 봉사자들, 대구 확진자 중 250여 명이 입소하여 생활 중인 김제 삼성생명전주 연수소에 전달해 달라며 유기농비건 주식회사에서 생산되는 1천만 원 상당의 유기농 쌀 가공품(강정, 조청 등)을 후원했다.
채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움에 놓인 이웃에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조속히 종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기농비건은 우리가 살아가는 땅과 환경을 보존하고 공동의 가치를 위해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농산물을 생산·가공하여 판매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