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
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 표준제도다.
최근 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인력 채용 시 NCS 시스템으로 평가하는 추세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 필수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신청자 30명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 20명과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 10명을 선발한다.
시는 선발된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전문 온라인 기업의 강좌(8강/50강)와 교재를 무료(7만원/ 24만원 상당)로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취업 준비생으로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의 경우 공인된 외국어 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NCS 교육에 많은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취업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