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원주시, 2026년 꿈이룸 바우처 신규 이용자 모집...2019년생 대상
원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6년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신규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다.꿈이룸 바우처는 초등학생 연령대 청소년에게 다양한 예체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월 10만 원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2019년생 신규 대상자…22일부터 ...


태백시보건소가 오늘(11일)부터 19일까지 ‘영양플러스사업’ 하반기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관내 거주자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3인 기준 직장건강보험료104,090원 이하)인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영유아(생후 72개월 미만) 중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가 대상이다.
영양 위험요인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 섭취상태 불량 등이며, 이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먼저 전화 신청 후, 보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건강보험증 사본, 의료급여증명서, 산모수첩(임신부) 등이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태아 및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영양 취약계층에 놓인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위험요인 개선 및 해소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대상자에게는 일정 기간 영양교육과 상담, 맞춤형 보충식품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