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용희)는 19일 소외계층 돕기의 일환으로 감자 캐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회원, 주교동 직원들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오전 7시부터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을 다해 감자를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는 주교동 새마을회(지도자 남선우, 부녀회장 강성숙)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랑을 담아 직접 밭을 일구고 씨앗을 심고 길러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약 5kg을 한 상자에 담아 1가구당 1상자씩 관내 저소득층 6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들의 경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감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주교동 새마을지도자 남선우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감자 수확에 함께 해준 협의체 위원님들과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나누고자 하는 마음만큼은 크다는 것을 감자를 받게 되는 우리 이웃분들이 알아 주셨으면 더 기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용희 위원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새마을회와 자원봉사에 참여하신 분들의 마음과 뜻을 되새겨 주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일할 것”이라며 “주교동의 복지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