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구례군,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전남 구례군(구례군수)은 지난 29일 간전면사무소에서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치매안심마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는 2020년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간전면 효곡리 효죽·논곡 마을, 수평리 상만·중평·하만 마을의 운영위원회 위원과 치매안심센터 관계가자 모인 가운데 진행했다.
운영위원회 위원은 간전면 5개 마을의 이장과 부녀회장, 노인회장, 청년회장, 간전면 맞춤형복지팀장, 간전효곡보건진료소 소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치매안심마을 사업은 치매환자가 살던 마을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편안한 일상생활을 하며 지낼 수 있는 치매 친화적 마을 공동체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는 마을 거점 치매쉼터 운영, 치매가족 자조모임, 치매가족 힐링데이 운영, 치매인식개선 교육, 치매극복선도 학교 지정, 치매가구 가스자동잠금장치 보급,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극복 홍보 캠페인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례군 관계자는 “치매안심마을 사업 추진에 있어서 마을의 사정을 잘 아는 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주 중요하여 사업시작 전에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치매안심마을 사업을 통해 주민 간 유대관계가 향상되고, 지역공동체 돌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에 대한 상담은 구례군 치매안심센터(061-780-2558) 또는 치매상담콜 (1899-9988)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