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고양시(시장 이재준)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3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신청자는도서관에서 편지지를 수령해 8월 11일까지 손 편지를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작 3점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에 출품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27개 부문의 수상 후보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은진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이번 행사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와 글쓰기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