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여수시가 2020년도 8월 정기분 주민세 21억여 원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7월 1일 현재 여수시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 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800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와 사업소를 둔 법인사업자이다.
납부기한은 이달 31일까지며, 세액은 지방교육세를 포함해 개인세대주는 1만 1000원, 개인사업자는 5만 5000원이다. 법인은 자본금‧출자금과 종업원 수에 따라 5만 5000원에서 55만 원까지로 나뉜다.
세대주인 개인이 개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개인세대주 주민세와 개인사업자 균등분 주민세를 각각 납부해야 한다.
주민세는 전국 금융기관 자동화기기에서 통장이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고, 특히 올해부터는 계좌이체 시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여수시는 시 홈페이지와 SNS,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납부기한과 편리한 납부방법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세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사업에 쓰이는 소중한 재원으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간 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