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APEC 정상회의 앞두고 세계 각국 정상들과 경제인들 속속 대한민국 경주로
워싱턴 정상회담 이후 두 달여 만의 만남, 교착 상태인 한미 관세 협상이 정상 회담을 통해 극적 합의를 이뤄낼지 주목된다.이 대통령은 서두르진 않겠단 입장이지만, "타결에 가까워졌다"고 공언한 트럼프 대통령이 톱다운 방식으로 매듭지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일정 부분 합의를 이룬 안보 협상이 매듭지어질지도 관심.이 대통령이...
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김포시 개인택시조합은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걸쳐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차단을 위해 관내 택시에 대한 차량 내 연막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연막소독 방역은 김포시와 김포시카포스에서 방역물품과 방역기를 지원해 북변공영주차장외 2개소에서 실시됐으며, 운수종사자에게는 마스크 상시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승객 하차 시 살균제로 소독 등 방역에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 조합장은 “최근 부산시 택시 내 코로나19 감염 사례와 같이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경우 승객과 밀접한 가운데 불특정 다수인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시민들과 운수 종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택시에 대해 방역 소독을 실시하게 됐다”며 “수시로 방역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역 현장을 방문한 박동익 교통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개인택시조합 등 택시 업계에 감사드리며,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적극 지원해 상시 방역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며 “택시 승차 시 승객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정당한 탑승 거절 사유가 되므로 시민들께서는 택시 이용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 했다.
김포시는 택시 업체는 물론 버스,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 업체에 소독약품 등 방역물품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에서는 일 2회 방역소독 실시 등 코로나19 예방 및 차단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