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2025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여수시는 17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도지사 표창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추진 과정과 실질적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각 시‧군의 훈련 준비도, 상황 조치 능력,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여부와 실제 훈련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루어졌다.시는 이...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내 근무하는 공원관리기사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생태공원을 찾는 시민들로부터 미담사례로 전달되고 있다.
김재웅 반장을 비롯한 공원관리기사들은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내 고사목을 이용해 각종 편의(의자 등)시설물을 제작하는 등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본인들의 재능을 시민들을 위해 쏟고 있다.
공원관리 본연의 업무 외 간간히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쉼터에 개성이 강한 친환경적 다양한 의자 등을 제작 중으로 새해 봄철까지 30여 점의 살아 숨 쉬는 생명(힐링)의자 등을 제작 중이다.
김재웅 반장은 “넓은 생태공원 내 유지관리를 비롯한 본연의 업무도 바쁜데도 불구하고 함께 재능기부에 동참해 준 동료 관리기사 분들께 감사드리며, 작은 재능이나마 시민들의 편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공원관리과)는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최근 수도권에서 발생되는 있는 고병원성 AI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1일 2회 생태공원 내 방역 등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원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