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을 밝...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가 급증하는 배달음식점과 기온상승에 따른 식중독 예방을 위해 배달앱 등록 음식점에 대해 오는 26일까지 특별 지도·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시 공무원이 함께 4개반 20명의 점검반을 꾸려 배달 앱에 등록된 480개 업소 중 120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상태를 집중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식중독예방관리 중점요령인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유통기간 경과제품 조리·판매행위,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조리기구 살균·소독, 영업 중 종사자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수칙 이행 여부도 병행하여 점검한다.
시는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배달앱 등록 업소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 할 예정이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더불어 빈틈없는 안전관리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식중독 예방 및 식품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