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박용주)은 1월 5일(수), 한전 경기본부(본부장 이건행)와 저소득 보훈가족을 위한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전 경기본부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경기남부보훈지청 관내에 거주하고 계신 저소득 고령 보훈가족 60가정에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3백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박용주 지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생활이 어려운 고령의 보훈가족을 잊지 않고 지원해주신 한전 경기본부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남부보훈지청에서는 지역사회 및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촘촘한 복지연결망을 구축해 보훈가족이 더 존경받고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