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9일 중구청 구민사랑방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적십자 회비 모금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집중모금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과 이재민 구호활동 등 공익활동을 펼친 적십자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과 위기가정에 큰 힘이 되는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한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액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긴급지원, 각종 재난구호활동, 사회 취약계층 대상 사회봉사사업 등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되며, 대전 중구는 해마다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설명: 19일 중구청 구민사랑방에서 진행한 2022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담당자: 총무과 김예진 주무관 (042-606-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