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 사진=당진시당진시보건소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증가하는 불안 및 우울 등에서 벗어나 마음활력을 되찾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 최근 TV, 라디오 등에서 자주 다뤄지는 정신질환을 주제로 진행되며, 그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초기 대처법 등 유용한 정보를 보다 쉽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퀴즈, 슬로건 공모 등의 형식으로 마련됐다.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QR코드를 통한 비대면과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360-6702)를 방문해 참여하는 대면 방식 두 가지로,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매월 진행될 예정으로, 기간 내 참여자에게 개인방역 마스크 및 개인구급함 등으로 구성된 마음보듬꾸러미 또는 모바일 커피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 (☎041-360-670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