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사진=동두천시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매주 금요일마다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하여 안부와 어려움을 살피는 중이라고 지난 18일 전했다.
이는 동절기를 맞이하여 정기적으로 안전 확인이 필요한 고령의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를 파악 및 해소함과 동시에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서 제공한 밑반찬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평소처럼 서비스 수혜 대상 어르신 22가정에 모두 방문하여 혹한의 날씨로 인해 발생한 특이사항을 청취하고 난방기기 작동상태를 점검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춘우 중앙동장은 “가족이 없어 안전과 돌봄 위기에 놓인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인적 안전망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파악된 복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 연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