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을 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지명한 것으로 보인다.
윤 당선인은 어제(1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청와대 유영민 비서실장과 이철희 정무수석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할 때 청와대와 당선인 사이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사람이 누구인지 묻자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과 이철희 수석이 계속 통화하면 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회에 설치돼 있던 국민의힘 상황실에서의 기자회견에서, 윤 당선인은 "비서실은 소규모, 효율적으로 빨리 조직해서 인수위를 지원하겠다"며 신속하게 인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