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광주시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저소득 장애인 가구 30가정에 쌀 10㎏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 동네, 사랑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곤지암읍에 기탁된 친환경 쌀 300㎏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 전달하면서 위기사항 등 돌봄이 필요한 부분을 세심히 살피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지원을 받은 한 가구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 큰 힘이 된다”며 “직접 쌀을 가져다주고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강명원·박상선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기부된 물품들을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곤지암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