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여수시여수시가 관내 고등학생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학생부 종합전형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3월 26일 오후 2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리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3명을 초빙해 개편된 대입전형에 맞춘 학생부종합전형 전략에 대해 강의가 진행된다.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년별 20명씩 선착순 참가자를 모집하며, 희망자는 14일부터 21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yeosu.go.kr/edu)에서 신청하면 된다.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도 라이브 동영상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최적의 대입전략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 외에도 진학상담, 자기소개서 및 면접지도 등 대학입시를 위한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청 홈페이지(http://yeos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교육지원과(☎061-659-52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