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 이하 연구원이라 함)은 고용노동부의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에 선정되어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 추진을 위해 3월 17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인 철원군과 김화공업고등학교, ㈜아모그린텍, ㈜지씨에스, ㈜인포비온, ㈜비에스지머티리얼즈, ㈜바이더엠 등 대표자가 간담회에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였고 철원의 특화분야인 기능성 나노소재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협약내용은 ▲지역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체제 구축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 및 협력지원(기업탐방 협조 등) ▲철원지역 산업(농공)단지 등 인력수급 및 취업연계 협력 ▲기타 협약당사자 간 상호 업무협력이 가능한 사항 등 철원의 특화분야인 기능성 나노소재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연구원에서는 나노소재 분야의 보유기술과 구축된 장비와 시설을 활용하여 지역 내 거주하는 고교졸업자 및 예비취업자/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인력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기업에 맞춤형 지역 인재를 공급함으로써 지역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