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밀양시밀양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민방위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방위대원 1~4년차를 포함한 전체 밀양시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PC·모바일을 통한 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실시된다. 다만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는 지방선거 기간으로 교육사이트 접속이 차단된다.
사이버 교육 수강방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 또는 밀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민방위교육센터(https://www.cdec.kr)’에 접속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1시간 수강 후 과목별 평가점수 70점 이상이 되면 교육이수 처리한다.
또한 비대면교육(인터넷환경)이 어려운 경우 금년도(2022년도)에 한하여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 사본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처리한다.
곽재만 안전재난관리과장은 “교육 미이수로 과태료 부과 처분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