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티베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검역 중인 상하이와 지린성에 구호물자를 보냈다. 티베트 자치구에서 기증한 물품을 실은 열차가 오늘 라사와 시가제를 떠났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티베트 자치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고 있는 상하이와 길림을 지원하기 위해 야크 고기 100톤과 식수(천연 음용수) 3000톤을 보냈다.
야크 고기는 4월 12일까지 베이징에 도착하고 식수는 5-7일 안에 상하이와 길림에 도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