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의정부시의정부시(시장 안병용)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김희정)는 4월 13일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단장 황석진)과 흥선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미자)가 협력해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 40가구에게 전달하고 안부와 건강을 살피는 등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고추장 나눔행사는 코로나로 지쳐있는 사회적 약자를 발굴해, 먹거리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희망을 찾고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에서 주최하고 흥선동새마을부녀회 등이 후원해 실시했다.
정미자 흥선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조금이나마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들 수 있는 관내 어려운 가정이 힘을 얻고,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전달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준영 흥선동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웃과 함께 상생하는 마음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과 흥선동 새마을부녀회는 오는 4월 19일 사랑의 불고기 나눔, 27일 계절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