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철원군철원군 동송농공단지 소재 주식회사 희성 이현국대표는 지난 4월 22일 강원지방조달청에서 정부 조달업무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조달청장(청장 김정우)표창을 수여 받았다.
㈜희성은 철원 토박이 강소기업으로 수배전반, 분전반, 태양광패널, 조명분야 등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하이브리드 전류평형 고효율 LED 조명”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제4회 우수조달물품으로 최초 선정되었다.
철원군에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매년 2,000만원을 정기적으로 기탁하여 기업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는 이현국 대표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기업의 올바른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