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보도2 사진)점암면 희망잇GO 발굴단 위촉
고흥군 점암면(면장 박기종)은 지난 27일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인적안전망인『점암면 희망잇GO 발굴단』신규 위원 17명을 위촉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희망잇GO 발굴단은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ㆍ활동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복지이장과 부녀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기동대원 등 총 93명이 활동 중이다.
이번에 신규 위촉한 희망잇GO 발굴단원은 아동 및 청소년, 여성, 노인복지 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초·중등학교 교사 및 교육행정사, 노인맞춤 돌봄 생활지원사, 아동ㆍ노인 복지센터 종사자로 점암면 희망잇GO 발굴단의 핵심 인적안전망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박기종 점암면장은 “희망잇GO 발굴단원의 활동으로 발굴된 위기가구는 공적자원 및 민간자원 연계는 물론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희망이 있는 고흥, 희망을 이어주는 고흥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점암면 관계자는 “희망잇GO 발굴단은 2022년 상반기 위기가구 68가구 발굴을 통해 53건의 공적자원, 91건의 민간서비스, 9건의 통합사례관리 연계 등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