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김포시가 CCTV를 십분 활용, 시민 안전에 온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김포시는 지난 6일 ‘도시안전정보센터에서 통합관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허승범 부시장과 담당 부서장,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해병대 제2사단, 육군 제17사단, 관계 전문가, 시민 사회단체 회원 등 13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방범 CCTV 25개소 100대 설치 ▲저성능 CCTV 90개소 364대 교체 ▲저장장치 확대를 통한 영상 고품질화 사업 등 ‘2023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 심의·의결됐다.
또 주민대표, 시민 사회단체, 각계 전문가 등 8명 민간 위원에 대한 위촉식에 이어 관련 부서장을 포함한 17명의 ‘통합관제 운영위원회’가 구성됐다.
통합관제 운영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다. 위원장은 주로 도시안전정보센터 CCTV 통합관제의 효율적인 운영방침 조정을 비롯해 심의·의결 등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