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장흥 장동면, 재해위험 요인 사전 차단 나서장흥 장동면은 영농기 용수부족이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4월까지 용배수로 퇴적토 준설, 소하천 내 흙보 정비를 통해 가뭄을 대비하고 있다.
장흥군 2022년 누적 강수량은 916mm로, 평년 1,504mm대비 61%에 불과해 앞으로 무강우가 지속될 경우 농업용수 부족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가뭄이 오기 전 선제적 대응으로 농업용수 확보에 나선 것이다.
군과 면 합동 조사를 통해 지방하천 및 소하천 내 퇴적토 구간을 정비해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범람을 예방하고 있다.
주택 및 농경지 침수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지방하천, 소하천에 퇴적된 토사를 준설하여 우기 전 하천통수단면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배산천 등 관내 6곳의 하천을 대상으로 제방정비 및 풀베기 등 하천유지 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문수연 장동면장은 “이번 시행하는 용배수로 및 하천 퇴적토 준설작업으로 관내 건설장비와 농촌인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뭄예방과 농촌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