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사진=구례군청전남 구례군은 지난 19일 구례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하고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9,813호 및 개별공시지가 139,259필지(의견제출지가 33필지 포함)의 심의를 마치고 4월 28일 자로 결정․공시한다.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 및 개별공시지가는 군청 재무과 및 종합민원과,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 열람하거나 군 홈페이지 또는 일사편리 전남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5월 29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종합민원과 또는 읍ㆍ면사무소에 방문 제출하거나 국토교통부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 신청된 주택 또는 필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법인 등의 검증과 구례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26일까지 신청인에게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집값 하락 및 어려운 경제 여건 등을 감안하여 이번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 계획」 및 「2023년 주택 재산세 부과와 제도개선 방안」 마련에 따라 우리군 개별주택가격은 2.62%, 개별공시지가는 5.58% 하락하여 재산세 부담은 감소했지만 지가 하락에 따른 재산변동이 있으니 이의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 본인의 알권리 및 재산권 행사를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