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구례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 체결…325억 원 확보전남 구례군은 지난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2027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325억 원을 확보했다.
농촌협약은 정부와 지자체가 협업해 사업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지자체에서 필요한 사업들을 정부에서 패키지로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 처음 도입됐다.
군은 지난해 6월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농촌공간 전략계획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최종 협의를 거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농촌협약은 구례군 전체를 단일 생활권으로 지원하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구례군 발전에 필요한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김순호 군수는“이번 농촌협약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농촌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기반을 다지고, 구례군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