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도는 12월 17일 오후 3시 충북도의회 다목적강당에서 도 및 시군 안문협 위원, 안전문화 유공자, 시군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안전문화운동추진 충북협의회(이하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제7기 안문협 위원 위촉, 2025년 안전문화운동 유공자 시상, 안전문화운동 추진 성과보고, 안전문...
▲ 양주도시공사, 여름철 안전한 수경시설 운영을 위한 안전점검 추진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가 여름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에서 관리하는 수경시설에 대해 안전․위생 사전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도시공사 안전주관부서가 주도하여 실시된 이번 점검은 금년 6월 말부터 운영 예정인 수경시설 11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으로 정부 중대 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른‘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 결과 미흡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한 시설보수와 보완 조치로 수경시설 안전 관리 수준을 제고 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 전문기관, 협업대학 교수가 포함된 전문 자문위원회를 소집하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관리법」등 안전 기준에 관한 적극적인 자문을 실시 하였으며, 사회적 요구에 충족하는 운영 수준을 갖추도록 하였다.
이흥규 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으로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시설을 만들겠다.”라며, “철저한 사전 준비로 여름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