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가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지난 10월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사업은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 약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어둡고 불안했던 명촌동 일대의 치안 환경을 혁...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임직원의 반부패 의식 제고와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해 2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원 겸임교수)를 초청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민국 제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는 프로파일러가 보는 부패행위를 주제로 약 30년간의 범죄행동분석 관련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공공기관 부패사례, 부패행위자의 성격유형 분석 기법, 프로파일링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공사와 자회사 직원들이 참여했다.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특강은 딱딱하고 형식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부패행위 사례와 행위자의 심리분석 위주로 진행해 청렴에 대한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한 반부패 의식 제고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21일, 서울시 강서구 한국공항공사에서 권일용 교수가 공사 및 자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