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남양주시 도서관 공무직근로자 교육 실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에서 도서관 소속 공무직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남양주시 도서관 공무직근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도서관의 이해, 장애인 이용자 응대 방법, 감정을 담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도서관운영과 와부도서관팀 이은주 팀장은 30여 년간의 도서관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남양주시도서관의 현안 사항 및 공공도서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도서관운영과 정약용도서관팀 양주혜 주무관은 장애인 이용자가 도서관을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 사용법과 함께 장애 유형별 이용자 응대 방법을 설명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 신지훈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공감하고 인정하는 서비스(Permission To Emotional Service)를 주제로 이용자를 응대할 때 진심을 담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전화 응대 방법 등 도서관에서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석자는 “서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민원 응대 시 갈등을 최대한 줄이며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과 전화 응대 예절 등 도서관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진심을 담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