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부천시는 여름방학 동안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건강키움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여름 극한 무더위로 외부 활동에 어려움울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발달 도모 및 비만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도란도란 건강키움교실’은 영양, 신체활동, 구강, 아토피, 금연 및 절주 등 2회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진 여름방학 특별활동 프로그램이다. 소사보건소에서는 교육을 건강체험과 조리체험으로 나눠 자체 기관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와 체험활동 물품을 제공했다.
교육내용은 ▲[영양]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 및 시원한 과일화채 만들기 ▲[신체활동] 성장 호르몬 분비촉진을 위한 놀이 ▲[구강] 내 치아 소중함과 역할 알기 교육 ▲[아토피] 아토피·천식 예방을 위한 바른생활 교육과 모기 기피제와 단호박 주물럭 비누 만들기 ▲[금연 및 절주] 어질어질 약물 중독 고글체험으로 구성됐다.
지역아동센터의 관계자는 “올해 폭염과 긴 장마로 실내에서만 있게 된 아이들이 활동량이 적어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다양한 건강 체험과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은 물론 재미와 기초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여름방학 동안 비만 예방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건강생활실천 교육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음식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설명
1. 구강교육 /2. 아토피교육 / 3. 신체활동 참여 모습 / 4. 조리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