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 일·쉼지원센터(이하 일쉼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일하는 가정(한부모·맞벌이)의 초등학생 자녀 56명에게 ‘워라밸 런치박스’ 1,000개를 배달했다.
워라밸 런치박스를 배달받은 한 가정에서는 “여름방학 중에 아이들 점심 식사 걱정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런치박스와 함께 일하는 부모에게도 워라밸이 찾아 왔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가정에서는 “무엇보다도 도시락 제작과 배송에 믿을 만한 지역 기관이 함께해서 더욱 안심이 되었다”고 전했다.
일쉼센터 관계자는 “워라밸 런치박스는 일하는 가정 모두가 만족하고, 자녀성장에 도움 되는 사업으로 특히 일하는 부모의 일생활 균형에 매우 도움(만족도 100%)이 된다”며 “일하는 가정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 전반적인 만족(4.97점) : 매우 만족 97%, 대체로 만족 3% ‣ 자녀성장에 도움(4.93점) : 매우 도움 94%, 대체로 도움 6% ‣ 일생활균형에 도움(5점) : 매우 도움 100% -2023. 워라밸 런치박스 만족도 결과 |
올해 런치박스 신청자는 104가정(143명)이었으나, 자녀 수와 나이 등의 기준에 의해 30가정(56명)이 선정됐다. 일쉼센터에서는 일하는 가정의 수요를 반영해 워라밸 런치박스 사업의 확대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워라밸 런치박스 사업은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다회용기를 적용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도시락 제작과 배송, 친환경 다회용기 적용 등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자활센터의 ‘키친달팽이’와 ‘다회용기 세척 사업장 라라워시’가 협력했다.
워라밸 런치박스는 일하는 가정의 돌봄 부담 경감과 초등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일생활균형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하는 부천시 대표 여성친화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