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경)는 5월 17일, 5월 27일 이틀간 심리적 외상 전문상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외상 사건 발생 시 외상 후 스트레스(PTSD)를 예방하고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하도록 마련된 전문 상담 교육이다. 관내 학교 전문 상담 교사, 청소년 유관기관 사례 담당자, 인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등이 참석한다.
‘심리상담연구소 사람과 사람’ 대표 소장 김기환 박사가 강연에 나서 심리적 외상 상담에 관한 이론뿐만 아니라 폭력, 자연재해, 사고 등의 사례별 위기 대응 맞춤형 교육과 실제 청소년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한다.
김현경 센터장은 “학대, 자살, 폭력 등 심리적 고통으로부터 청소년을 지키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며,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

도 무한한 미래를 가진 청소년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