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서종면사무소 복지팀은 지난 19일 노문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및 혈압계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날 서종면 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노문리 경로당에 방문하여 23명의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을 측정 후 개인별 건강상담, 고혈압 관련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경로당에 비치된 혈압계 사용법도 교육했다.
노문리 어르신 중 한 명은 “고혈압이 위험하다고 말만 들었지 왜 위험한지 몰랐는데, 오늘 이렇게 혈압에 관하여 교육을 듣고 나니, 앞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특히 유념해야 한다.”라며 “주민 모두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을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서종면 복지팀은 12월 23일 도장 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