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화정동복지센터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동구 화정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강을숙)는 10월 20일 화정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밀키트 60개를 기부했다.
강을숙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화정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주신 자연보호협의회에 감사드리며, 기부된 밀키트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