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광주R&D특구’ 지정 등 광주시 현안사업 해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출신 김동철 광주시당위원장, 김재균 의원과 이종걸, 장세환, 최문순, 주승용, 강창일, 김희철, 문학진, 안규백, 이춘석 의원 등 민주당 국회의원 11명은 6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최종만 광주시 행정부시장 등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시정현안 해결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지역의 당면 해결과제로 ▲광주R&D특구 지정 및 육성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 조성 ▲탄소배출권 거래소 유치 ▲세계김치연구소 유치 ▲2009 광주세계 광엑스포 개최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설립 ▲2015하계U대회 유치 ▲광주~화순?나주간 광역철도 건설 등을 제시하고, 민주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광주시의 현안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