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소장 임철희)는 신종인플루엔자 및 수족구병 등의 예방을 위해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올바로 손씻는 방법을 실천해 주길 당부하고 있다.
수족구병은 장내 바이러스(콕사키, 에코바이러스, 엔테로바이러스71)가 사람의 대변 또는 호흡기 분비물(침, 가래, 콧물)을 통해서 전파되며, 신종인플루엔자 역시 감염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서 전파된다.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예방을 위하여는
▶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는 것을 피한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에는 화장지로 입과 코를 막고 하고 화장지를 버리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 신종인플루엔자 A(H1N1) 발생 국가 방문한 후 발열과 더불어 기침, 콧물, 인후통 증상이 발생하면 보건소에 신고한다. ▶돼지고기나 돼지육가공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신종인루엔자 A(H1N1)에 감염되지 않는다.
한편, 수족구병 예방요령으로는 ▶ 배변 후 또는 식사 전후에 손 씻기 ▶ 기저귀를 갈아줄때마다 손 씻기 ▶ 끓인 물 마시기 ▶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외출 후 양치질 및 손 씻기 ▶환자의 배설물이 묻은 옷 등은 철저히 소독하기 등이다.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예방요령 전단지를 전세대에 배부하는 등 전염병예방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