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수요일 오후 5시 금촌 주차타워의 준공식이 금촌 주차타워 현장에서 열렸다.
준공식에는 시장, 국회의원, 시 단위 기관단체장과 통장, 주민자치위원과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금촌 주차타워의 완공을 축하했다.
금촌 주차타워는 금촌택지지구 주공3단지 앞에 있는 금촌 제2공영주차장에 설치됐으며 규모는 2,924㎡로 3층 주차타워에 318면의 주차공간이 있다.
금촌 주차타워는 파주시의 인구 및 차량 증가로 인한 교통 혼잡과 주차난을 해소하고 경의선 전철화에 따른 금능역 개통으로 출·퇴근자의 열차 환승을 유도하고자 설치됐다.
금촌 주차타워는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고 첨단 공법을 이용하여 이용자 중심의 주차장으로 문을 열었다.
금촌 주차타워는 최근 늘어나는 대형화 차량을 감안하여 법적 기준인 장애인·경차 주차구획 외에 확장형 주차구획을 적용하였으며 장지간 빔을 적용함으로써 중간 기둥을 최대한 줄여 누구나 손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신공법을 적용했다.
이 주차타워는 불연 세라믹 수지, 각종 무기첨가재가 포함되어 있어 환경 및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내마모성, 내구성, 내화성, 내약품성 등이 월등히 우수한 하이레탄을 적용하여 친환경 녹색성장에 일조했다.
또한 전구간에 철근·콘크리트 옹벽을 설치함으로써 급발진 및 주차시 추락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했다.
주차타워에 적용된 논슬립 구조 설계는 마찰음이 발생하지 않고, 철근콘크리트 및 무근 콘크리트를 보강하여 무진동 공법으로 시공했기 때문에 무소음, 무진동 시공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 금촌 주차타워는 파주시민에게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