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송내동 주민센터(동장 최만옥)는 2010년 3월 8일 송내동 지역 어르신 228명을 모시고 2010년도 상반기 노인일자리 발대식을 가졌다.
노인일자리는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노인 소득 창출 및 사회참여, 일을 통한 소득보충, 적극적 사회참여 및 건강증진 등으로 노인문제 예방 및 사회적 비용 절감 등을 통해 노인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0109년 상반기 노인일자리 사업은 3월부터 6월까지 골목길ㆍ신천둔치, 불법광고물 제거, 초등학교 앞 교통지킴이 사업으로 주3일 하루 3시간씩 4개월동안 매월 15만원의 임금을 받게 된다.
송내동 최만옥 동장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에게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로 업무상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근무복을 제공하여 일자리 참여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부여 했다.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행복한 송내동”캐치프레이즈 아래 송내동직원 일동은 한마음으로 노인복지 서비스 창출에 앞장서 나가고 있으며, 매월 외로우신 독거노인들에게 점심대접 사업, 독거노인 반찬배달 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에 일조하고 있고 지역 어르신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자세로 일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