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산기술사업소, 31일까지 접수 창업 2억 주택자금 4천만원까지 지원
전라남도 수산기술사업소(소장 신우철)는 어촌에 정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창업자금과 주택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귀어.귀촌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귀농 정착과 동일한 조건으로 창업자금과 주택자금을 지원해 어촌에 정착토록 하는 사업이다.
귀어.귀촌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어선어업, 양식어업, 수산물 가공, 소금업 등 수산분야 창업자금으로 1어가당 2억원(수협) 한도와 어촌정착을 위해 주택을 구입 및 신축시 어가당 4천만원(농협)한도로 대출금리 3%, 5년 거치 10년 상환으로 융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2005년 1월 1일부터 사업신청일 전에 세대주가 가족과 함께 농어촌으로 이주해 실제 거주하면서 어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농어촌지역 전입 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서 거주한 자 등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귀어. 귀촌인은 귀어인 수산업창업사업신청서와 귀어인 수산업창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국민건강보험카드 사본, 수산분야 교육이수증(수산계학교 학력증명서 포함) 및 자격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평가시 가점반영에 필요한 학력증명서, 국가기술자격증사본 등은 해당되는 자만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전남도 수산기술사업소 061-550-063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