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시작하는 임산부 전문 정보 제공 프로그램 으로 “똑소리나는 경주맘”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였다.
「똑소리나는 경주맘」카페는 경주시 관내 임산부 및 여성을 대상으로 경주시 출산지원사업에 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주 목적으로 개설하였으며,
특히 실시간 정보 제공으로 변화하는 저출산대책지원 사업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똑소리나는 경주맘」카페 운영은 경주시 임산부를 사랑하는 모임 (회장:김재영)회원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어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사료된다.
저출산대책의 중요성이 더욱 더 부각되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시민과 함께 참가하는 카페 개설로 보건소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 조성과 또한 저출산 극복의 일환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으로 인구증가에 일익을 할 것으로 보며, 임산부 및 여성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 하리라 본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이나 모자보건사업의 개선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카페
http://cafe.naver.com/gjhc2010 를 통해 홍보 활동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