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소장 이근수)에서는 최근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및 초고령화 사회로의 변화와 관련, 출산동기를 부여하고 장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무료 초음파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초음파검진 사업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임신 중 체계적인 산전관리를 통해 태아와 모성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차세대 인구자질향상과 건강한 분만을 도와주어 출산동기부여 및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 중이다.
특히, 임산부 초음파 검진은 관내 산부인과 전문의의 협조로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정도 임신 16주부터 출산 전까지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검진을 원하시는 임산부는 반드시 사전예약(유선 또는 방문)을 해야 원하는 날에 검진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혈액검사 등 53종의 종합검사와 16주~18주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관내 의료기관과 연계한 기형아 무료 검진과 20주 이상의 임산부에게 무료로 철분제를 지원하는 임산부 영양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출산 후에는 영유아 조기난청검사와 모유 수유체험 교실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산부 건강관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 보건소 모성관리실(☎ 8075-4032)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