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찾아가는 문화활동" 전통문화예술 공연…동두내옛소리 공연
동두내옛소리보존회(회장 이채혁)는 지난 24일 지행동 소재 동두천아동센터에서 2010 찾아가는 문화활동 일환으로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펼쳐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와 노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날 공연은 아동보육시설인 동두천아동센터의 어린이와 지행동 사당골 노인정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동두천시 지정 무형향토문화제 1호인 동두내옛소리보존회(보유자 이채혁) 회원들의 수준 높은 전통문화의 향연을 펼쳤다.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신명나는 『사물놀이』공연에 이어 동두천지역의 고유소리인 『두레소리』, 『부채춤』, 『니나노 방아타령』등 1시간여에 걸쳐 어린이들에게는 지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선보이고, 노인들은 잊혀져가는 고유문화에 대한 향수를 달랬다.
이 날 행사에는 동두내옛소리보존회에서는 간단한 다과를 준비하여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노인들에게 떡과 음료수 등을 제공하여 공연장 분위기를 한층 훈훈하게 하였다. 공연 후에는 마을에서 국수를 준비하여 공연팀과 공연장을 찾은 노인분들이 함께 했다.
동두내옛소리보존회의 다음 공연은 5월 13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하봉암동 소재 부랑인시설인 성경원에서 성경원 원생과 정신보건시설인 동두천요양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4월 30일 오후2시에는 동두천국악협회가 노인보호시설인 “행복한 사랑방”을 찾아가 경기민요, 모듬북, 부채춤 등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