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익산시 농촌체험마을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익산의 대표적 농촌체험마을인 성당포구마을에서는 배타고 금강탐방, 활쏘기, 옥수수따기, 갈잎공예, 대나무 물총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마을 뒤편에는 아름다운 금강이 흐르고 있으며 6,600㎡에 이르는 고란초 군락지와 수리부엉이가 살고 있는 숲이 있다.
또 장원목장(익산시 웅포면 대붕암리 3-8)에서는 젖소 목장 체험을 할 수 있다. 젖소를 관찰하고 우유를 이용한 치즈,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동물농장으로 어린이 체험객들에게 인기만점인 웅포드림빌리지(익산시 웅포면 맹산리)에서는 오리, 토끼, 닭, 염소 등이 있어 동물 관찰학습을 할 수 있다. 또 실내 물놀이장이 마련돼 있어 신나는 물놀이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륵산자연학교, 함라초당 등에서는 자전거하이킹, 두부'인절미 만들기, 옥수수'고추따기, 천연염색, 천연비누만들기,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비는 1일 기준 1만원~2만원 내외이며 식사는 5천원, 숙박시 1인당 1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도시민이나 단체들은 농업기술센터(859-4313)나 각 체험마을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농촌체험은 가족, 단체 등이 저렴한 비용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에게는 정서적 안정감과 놀이체험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