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오세창) 는 오는 7월 21일(수) ~ 8월17일(화)까지 청소년 600여명과 함께 여름방학 자원봉사 배움학교, 체험학교로 나누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배움학교 1~6기는 청소년 문화회관과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실시하며 자원봉사 교육 후 풍선아트 어린이집 방문하기, 발맛사지 노인 요양시설방문하기, 개인주의에서 집단의 어우러짐을 배우는 미술치료교육 후 손석고 만들기, 한지공예로 예쁜 손거울 만들어 노인시설에 갖다드리기, 수자원 공사에 방문하여 환경의 소중함과 생명의 물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이밖에 동두천 성폭력 상담소에서 찾아와 청소년 성에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유익하고도 보람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학교는 7~10기로 진행되며 고등학생으로 일일 어린이집 선생님 되어보기, 일일 요양 보호사 되어보기, 일일 장애우 돌봄 선생님 되어보기, 일일 농촌 일손 돕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밖에서 바라보는 것에서 벗어나 실제 체험을 해봄으로써 사회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직장인의 어려움, 진로의 고민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청소년 Summer School 은 자원봉사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아동, 장애인, 노인 문화 등에 대한 관심은 물론, 개인의 이기심에서 벗어나 공동체 속에서 타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미래 우리 청소년들이 훌륭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청소년들이 방학동안의 계획안에 꼭 봉사활동시간을 넣어 미리 봉사시간도 챙기고, 다향한 공부도 해보고, 이웃사랑도 실천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몸과 마음을 살찌울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지세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보면 알 수 있으며, 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