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전국 기초 자치단체 최초로 기업애로 온라인 처리 시스템 운영키로 해
포항시가 전국 기초 자치단체 최초로 ‘기업SOS넷(Speed One-stop Solution)’을 도입한다.
‘기업SOS넷’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온라인 기업 애로 통합처리 시스템으로 기업인들은 인터넷 시스템에 접속해 애로사항을 접수시켜 놓으면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기업애로 사항들이 통상적으로 2개 이상 기관이나 부서가 관련돼 있어 유관기관 협조시 공문을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 신속·원활하게 처리하기 어려웠으며, 기관간 기업애로 관련 정보 또한 공유되지 않아 기관별로 각자 조사내용을 보유하는 등 행정적 효율성도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오는 8월 중순부터 기업SOS넷이 본격 운영되면 기업애로사항을 기업SOS지원단을 통해 합동 현지조사하거나 기업애로 원스탑(ONE-STOP) 처리회의를 통해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게 돼 기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포항시는 기업SOS넷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7일 문화동 시민정보화교육장에서 시청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기업SOS지원단’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