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이제는 절주시대! 건전음주 문화 정착은 5-NO 실천으로부터
포항북구보건소가 술 문제 없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 전환을 위해 5-NO(오~노)절주운동에 발벗고 나섰다.
5-NO(오~노)는 술 권하는 사회분위기로 인해 강제로 과음하게 되는 5가지를 하지 말자는 다짐으로 △술 권하지 않기 △술잔 안 돌리기 △술로 건배 안하기 △폭탄주 제조 안하기 △2차 안가기를 실천하는 절주운동을 말한다.
이를 위해 북구보건소는 5-NO(오~노) 절주 참여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하는 한편, 회식자리에서 자기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절주카드를 기업체와 희망 단체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음주량을 반으로 줄이자는 취지에서 실제 소주잔의 절반이 유리로 채워져 있는 ‘1/2잔’인 절주잔을 제작해 관내 음식점 중 희망업소를 대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절주카드가 필요한 단체는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절주사업 담당 270-4155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