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섬 속의 섬’ 진도 조도면, 명품 방송 촬영지 각광
  • 이진환
  • 등록 2011-01-28 14:05:00

기사수정
‘160여개 섬’으로 구성된 진도군 조도면이 TV 프로그램 명품 촬영지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조도면을 배경으로 최근 TV 인기 프로그램인 'KBC 생방송 투데이'와 'MBC 남도에 살고 싶네', '여행 전문 케이블 TV', 'SBS 스페셜' 프로그램 등에서 올해 1월 한달 동안 잇달아 촬영됐다.
 
이와함께 오는 2월 7일(월) KBS TV의 간판 인기 프로그램인 ‘체험 삶의 현장’의 촬영이 조도면 일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방송사의 촬영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이날 탤런트 박용식, 개그맨 조문식, 김종하씨가 참여해 조도면의 대표적인 특산품 중 하나인 조도 무 수확 등을 촬영할 예정이다.
 
또 하조도 등대, 도리산 전망대, 조도대교, 상조도, 하조도 등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에 위치한 천혜의 절경이 고스란히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최근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에서 일부 해제된 조도는 섬 속의 섬으로 ‘조도(鳥島)’라는 이름도 새떼처럼 많은 섬이 모였다고 해서 붙여졌으며, 유인도 35개, 무인도 119개를 합쳐 총 154개. 우리나라 면단위 중 가장 많은 섬을 거느렸다.
 
도리산 전망대에 오르면 나배도를 비롯해 조도대교, 하조도, 죽항도, 관매도, 대마도, 동·서거차도, 병풍도, 관사도, 배도, 내·외병도 등 다도해의 올망졸망한 섬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쑥, 미역, 톳, 무우, 멸치 등의 해풍을 맞고 자란 우수한 품질의 특산품이 연중 생산되는 조도면은 사계절 낚시 포인트로 전국의 강태공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또 1909년 첫 불을 밝힌 100년 역사의 하조도 등대가 명물로 수평선 너머 진도 본섬과 마주한 등대는 하얀색 몸체가 쪽빛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가 있으며, 이곳 주변을 흐르는 조류는 진도 울돌목과 견줄 정도로 물살이 세기로 유명하다.
 
진도군 기획조정실 관계자는 “조도면은 다도해에 점점이 박힌 섬이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손에 잡힐 듯 가깝고 발아래 포구도 정겹다”며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해제로 난개발이 아닌 환경 보존과 함께 조도면을 ‘한국의 하롱베이’로 개발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동서남해안발전종합계획에 의해 국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조도면 어류포·명지·활목 지구에 항만정비, 마리나 리조트, 콘도미니엄 등 가족 중심의 해상관광휴양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조도면 도리산에 해안경관을 테마로 하는 해안관광 일주도로와 전망대를 2011년 설치해 ‘다도해 관광의 메카’로 거듭날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